고령시장(실버시장)senior market의 현실
1. 현실: 언제 죽을지 모르니 돈을 못쓴다.
2. 한국은 돈도 없다. 그래서 쓰고 싶어도 못쓴다.
A. 일본: 연금 월 200만원+개인자산
B. 일본의 연금세대는 부자
C. 일본은 상대적 빈곤 한국은 절대적 빈곤
3. 시간남아돔
4. 돈도 남아돔
'마케팅 > 소비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일본 남자들에 대한 일본여자들의 시선과 진로 막걸리 마케팅 전략 (0) | 2015.03.03 |
---|---|
현재 일본사회의 문제점/불행사회/한국사회도 유사 (0) | 2015.03.03 |
한국 베이비붐머세대 (0) | 2015.03.03 |